2009년 5월 17일, 미국, 인디애나, 오바 마는 미국의 대통령과 Notre 데임 대학의 졸업식에 참석하는 명예 학위를 수여했다. 교사와 학생 및 일반 대중의 부품보기 때문에 오바 마가 낙태와 배아 줄기 세포 연구를 지원하는 자세를 카톨릭의 교리에 반하는이 시위를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오바마, 낙태와 배아 줄기 세포 연구를 지원하는 가톨릭 교회의 입장, 교사와 학생의 보수에 불만을 트리거합니다. 16 일 아침, 현관 밖에서 사람들이 오바 마보다 더 많은 캠퍼스 시위에 초대하기로 결정은 학교의 도착에 항의했다. 정오가되면, 캠퍼스에 23 일 시위대는 3 월, 십구명 다른 4 명 법 집행 임원의 행동에 저항하는 개인 공간에 대한 무단 진입에 대한 체포됐다 얻고, 그들이 체포됐다 보석으로 석방됐다. 경찰은 체포 명 학생을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 최대 규모의 카톨릭 대학교로서, 노틀담 대학의 결정에 많은 활동가와 가톨릭 교회의 지도자들이 오바 마가 초대를 강하게 비판했다. 하지만 언론 보도에 따르면, 대부분의 학생이 학교를 방문 여전히 오바 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은 미국에 대해 6000000 가톨릭있다. 조사 결과, 지원 대상의 약 절반이 낙태에 따르면, 42 %가 낙태를 불법이어야한다고 믿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