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메인 포스터.[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메인 포스터.[사진=넷플릭스]

[뉴스데일리]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글로벌 인기가 장기화 양상을 띄고 있다.

1일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전일 기준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등 총 46개국에서 1위다. 지난달 30일과 비교하면 1위에 오른 국가 수가 2개국 늘어났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지난달 28일 공개 하루만인 29일 25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30일에는 88개국 중 절반인 총 4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넷플릭스 인기 지표로 통하는 미국에서 이틀 연속 3위를 차지하다, 2위로 상승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 이후 'K좀비'의 새 장을 열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사흘째 전 세계 1위를 질주하면서 '오징어게임', '지옥'에 이어 K드라마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박지후는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으로 모두와 친하게 지내는 2학년 5반의 인싸 ‘남온조’ 역을, 윤찬영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학교에서 온조와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사력을 다하는 ‘이청산’ 역을, 조이현은 전교 1등이자 2학년 5반의 반장 ‘최남라’ 역을, 로몬은 좀비 바이러스 사태가 발생한 뒤 위험한 일을 도맡으며 친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이수혁’ 역을, 유인수는 좀비보다 더 위협적인 존재 되어가는 ‘윤귀남’ 역을, 이유미는 이기적인 면모를 갖춘 고급 아파트에 사는 금수저 ‘이나연’ 역을, 임재혁은 늘 긍정적인 성격으로 반의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는 ‘양대수’ 역으로 출연한다.

박지후·윤찬영·조이현·로몬·유인수·이유미·임재혁 등이 출연하는 하이틴 좀비 서바이벌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