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법무부 장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뉴스데일리]정경심 동양대교수가 인터넷매체 소속 기자들과 유튜브 관계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조 전 장관은 7일 오전 10시30분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 교수는 '펜앤마이크' 소속 기자 2명과 유튜브방송 '뉴스데일리 베스트' 관계자들을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형사고소했다"고 적었다.

지난해 10월23일 펜앤마이크는 정 교수가 200만원대 안경을 쓰고 법원에 출석했다는 내용을 최초 보도했다. 이틀 뒤인 10월25일 뉴스데일리 베스트도 같은 내용을 방송했다.

조 전 장관은 "정 교수가 착용한 안경브랜드는'Venerdi 1409'이며 중저가 국산안경"이라며 "정 교수가 '린드버그 혼'을 착용하고 있다는 것은 완전한 허위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펜앤마이크 기자가 물었다는 '한 안경업계 종사자'의 의견도 진위가 의심스럽다"며 "안경업계 종사자라면 이 안경테의 브랜드를 쉽게 알 수 있고, 온라인 상에서도 이 안경테에 대한 소개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기자들과 유튜브 관계자들은 이러한 허위사실을 보도하기 전, 정 교수 또는 변호인단 등 어느 누구에게도 사실 확인을 하지 않았다"며 "기사 전체의 논조를 고려해보면 피고소인들은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있는 정 교수에 대해 나쁜 여론을 만드는 목적 달성에 급급하다"고 강조했다.

조 전 장관은 피고소인들이 확인의무를 다 하지 않은 채 기사를 작성·송출 해 '미필적 고의'가 인정된다고 덧붙였다.

조 전 장관은 이들에 대한 손해배상 소송도 별도로 진행할 것이라며 글을 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