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평한)는 코로나19(COVID-19) 대응 정책에 따라 이번 달 27일부터 비대면(On-line)으로 연안 물놀이 안전 교실을 운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비대면(On-line)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교육부 온라인 개학과 더불어 비대면 교육 전환으로 다가오는 여름철 성수기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최선의 교육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교육 방법으로는 e-학습터(http://cls.edunet.net) 접속 시 ▴연안물놀이 안전교실과 관련된 팝업창 자동알림 ▴담임 교사가 연안물놀이 안전교육을 선택하여 수업 ▴학생 개인별 교육 희망할 시 시·도 컨텐츠에 직접 입장하는 방법으로 시청각 수업이 가능하다.

이에 따른 교육 콘텐츠영상 목록으로는 ▴통영해양경찰서와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교육(1분 34초) ▴통영해양경찰서와 함께하는 선박내 이용수칙(1분 32초) ▴통영해양경찰서와 함께하는 구명조끼를 입어요(33초) 총 3가지가 있으며 영상에는 연안물놀이 안전수칙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통영해경 관계자는 “학생들의 e-학습터 수업공간의 해양안전교육 영상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준수하며 연안물놀이 안전수칙을 습득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아이들의 안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