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수사를 착착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법조계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조 후보자 주변인물 등에 대해 참고인 소환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에는 조 후보자 가족들이 운영에 직접 개입하고 있는 경남 창원의 웅동학원 관계자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의 수사와 관련해 정치적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는 별개로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겠다는 검찰 수뇌부의 의지가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앞서 검찰은 의혹과 관련된 조국 후보자 주변인물들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딸의 입시관련 의혹과 사모펀드 관련 의혹, 웅동학원 재산관련 의혹, 전 제수씨 앞으로 차명재산을 형성했다는 의혹 등이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지난 27일 입시관련 의혹이 제기된 서울대와 부산대, 단국대, 공주대를 압수수색 한데 이어 웅동학원 재단 사무실, 사모펀드 운영사 사무실과 투자사 본사 등을 압수수색했다.

또, 부산의료원 원장 임명 개입 의혹과 관련해서도 부산시장 집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언론에 압수수색 사실이 알려지고 압수물 분류도 끝나기 전에 내용의 일부내용이 알려지면서 ‘정치검찰의 옛날 버릇이 또 나왔다’는 비판이 일었다.

검찰은 전국 검사들에게 조 후보사 수사에 대한 발언을 삼갈 것을 지시하는 등 입단속에 나서면서도 수사 진행에는 절대 영향을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