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1인 방송 ‘TV홍카콜라’ 관련 영상. [사진 홍준표저장소 유튜브 캡처]

[뉴스데일리]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유튜브 1인 방송 ‘TV홍카콜라’를 연 첫날부터 검증되지 않은 발언과 의혹을 쏟아내 정치권의 비판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홍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달 체코 방문과 일명 ‘탈원전 정책’으로 불리는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해 무분별한 ‘대북 프레임’을 씌웠다. 바른미래당은 “망상주의자가 됐나”라고 강력 비판했고 한국당 조차도 홍 전 대표의 이런 움직임을 부담스러워하는 눈치다.

홍 전 대표는 문 대통령의 체코 방문 관련 “체코에는 김정은 일가의 해외 비자금을 총괄하는 김평일 대사가 있다”며 문 대통령이 김 대사를 통해 현금을 제공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홍 전 대표는 “북한은 김대중‧노무현 정권 시절 68억 달러 지원을 받았고 정상회담 대가로 비밀리에 5억 달러 지원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미국의 경제 제재로 과거처럼 은행을 통한 현금 전달은 불가능하다. 그러면 남은 것은 현찰이다. 과연 어떤 거래가 이뤄졌는지 문재인정부의 힘이 빠질 때 본격적으로 조사해보겠다”고 말했다.

미국 CIA가 김 위원장 참수 작전을 할 가능성도 제기했다. 홍 전 대표는 “미국의 대외정책을 보면 외교로 문제가 풀리지 않으면 CIA(중앙정보국) 공작에 들어간다”며 “(북한에 대한 정책은) CIA 공작 단계라고 한다. CIA 공작은 다름 아니라 참수 작전”이라고 했다.

탈원전 정책도 북한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우리나라는 지금도 플루토늄 재처리를 하면 즉시 1000개 이상의 핵무기를 생산할 수 있는데 북한을 생각해 플루토늄을 생산하지 않으려고 원전 가동을 중지했다”고 말했다.

과격한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그는 “노무현정권 시절 자살한 분이 많았다. 결국 가서 본인이 자살했다. MB(이명박)정권 시절에 자살한 분은 노무현 전 대통령 한 분”이라며 “겨우 1년 6개월 지난 이 정권에서 자살한 사람이 벌써 4명이다. 앞으로 얼마나 더 자살자가 나오고, 자결자가 나올지 걱정스럽다”고 했다. 이어 “이 정권에서는 자기편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자살하면 훈장까지 주고, 재단까지 만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당의 한 의원은 “사실확인이 되지 않은 부분을 이야기하면 한국당이 매사에 어깃장을 놓는 것으로 비칠 수 있어 당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당황스러운 기색을 표했다. 홍 전 대표의 과격한 발언이 상승세 국면을 탄 한국당 지지율을 다시 주저앉힐 수 있다는 뜻이다.

보수 정당인 바른미래당에서도 비판적인 논평을 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홍 전 대표, 망상주의자가 되기로 했나. 병원 치료가 시급해 보인다”며 “TV홍카콜라는 가짜뉴스와 막말로 점철된 막장 드라마 같은 홍 전 대표 정치인생의 정수”라고 비판했다.

조승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보수의 자멸을 보여주는 듯하다”고 했고 김정현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남북관계에 대한 수구꼴통적 인식이 그대로”라고 비난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가짜뉴스의 온상으로 극우보수 세력의 자양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