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스데일리]이재명 경기지사는 11일 검찰이 친형 강제입원을 위한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자신을 기소한 데 대해 "예상했던 결론이고 당황스럽지 않다"라며 앞으로 도정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나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당원"이라며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며 당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해 일각에서 제기되는 자진탈당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 지사는 검찰의 기소 결정 발표 직후인 이날 오후 3시 30분 도청 집무실 앞에서 이같은 입장을 발표했다.

그는 "조폭 연루, 스캔들, 일베, 트위터 계정주 사건 등 온갖 음해가 허구임이 밝혀진 것에 오히려 감사드린다"며 "믿고 지켜봐 주신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광풍이 분다 한들 실상은 변한 것이 없다. 진실은 드러나고 정의는 빛을 발할 것이다"라고 말한 뒤 "기소된 사건의 진실규명은 법정에 맡기고 이제 오로지 도정에만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대선 승리와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촛불정부의 성공을 경기도에서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한 그는 "우리 안에 침투한 분열세력과 이간계를 경계해야 한다. 호불호와 작은 차이를 넘어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마지막으로 "여러분도 공정사회 대동세상을 바라시면, 저에게 탈당을 권할 것이 아니라 함께 입당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지사는 이날 담담하게 준비한 입장을 발표한 뒤 양해를 구하며 기자들로부터 별도의 질문은 받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