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렬 변호사.

[뉴스데일리]궁찾사(혜경궁김씨를 찾는 사람들) 법률 대리인인 이정렬 변호사가 "이른바 '혜경궁 김씨'의 트위터 계정주(@08__hkkim)가 사용했었던 아이폰으로 누군가 통화시도를 했는데, 연결이 됐다"고 밝혔다.

이 변호사는 28일 오전 10시30분 SBS '김용민의 정치쇼'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지난 25일 오전 10시30분께 익명의 제보자가 논란의 아이폰으로 통화시도를 했는데 연결음도 들리지 않은 채 바로 연결이 됐다"며 "상대방이 실수로 수신한 것 같다. 당시 8초 가량 숨소리만 들린 후 끊어졌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현재 그 번호가 살아있다는 것을 수사기관 쪽도 알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가입자 명의가 누구이고 또 요금은 누가 부과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폰 위치추적이 가능하다면 휴대전화가 켜져서 연결됐던 25일 그 시각 당시의 장소를 조회하면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 변호사는 최근 검찰의 이재명 경기도지사 자택 및 집무실 압수수색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이 변호사는 "이 지사는 아쉬워할 것이 없다. 해당 휴대전화가 집무실이나 자택에 없다는 것을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 지사가 지속적으로 언론을 통해 '휴대전화를 폐기했다' '없앴다' 등의 표현을 쓰지 않고 '행방을 모른다'고 표현하는 것은 향후 발견됐을 시, 거짓말의 논란을 피하기 위함이라고 보인다"고 덧붙였다.

앞서 수원지검은 27일 오전 7시부터 이 지사의 성남시 분당구 자택과 도청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지만 논란의 휴대전화는 확보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