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경찰이 '비공개 촬영회'에서 찍힌 유명 유튜버 양예원 씨 등 여성 모델 202명의 사진을 음란물 사이트에 불법 유통시킨 남성들을 무더기로 적발했다.

인천경찰청(청장 원경환) 사이버수사대(대장 이승헌)는 불법 음란물 사이트 운영자 A씨(24)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은 또 A씨가 운영한 사이트에 여성 모델의 노출 사진이나 직접 찍은 지인 여성의 나체 사진 등을 올린 혐의로 수의사 B씨(35) 등 8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미국에 서버를 둔 불법 음란 사이트를 운영하며 광고료 등 120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불법 음란 사이트에서 비공개 촬영회 때 찍힌 여성 모델의 노출 사진이나 영상물을 올리는 '출사 사진 게시판', 전 여자친구나 아내 등의 신체를 몰래 찍은 사진 등을 올리는 '인증·자랑 사진 게시판'을 운영했다.

불구속 입건된 남성들 직업은 수의사, 부사관, 유치원 체육강사, 대기업 직원, 대학생, 고등학생, 학원 강사 등 다양했다. 이 중 12명은 비공개 촬영회에서 찍힌 여성 모델 피해자 202명의 노출 사진을 사이트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 모델 중에는 지난 5월 인터넷을 통해 "비공개 촬영회 당시 피팅 모델로 활동하다가 성추행과 사진 유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유명 유튜버 양씨도 포함돼 있다.

이들은 피해 여성 모델의 사진을 직접 찍은 게 아니라 해당 사이트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누군가가 올린 노출 사진을 내려받았다가 다시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