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제주해양경찰서는 오후 6시 39분께 제주항 7부두 하얀등대 방파제 테트라포드에서 여성 시신 1구가 발견됐다.

제주에서 숨진 세 살 여아의 엄마로 보이는 여성 시신으로 추정된다.

시신은 낚시객이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오후 7시 5분께 119구조대가 시신을 수습하고 제주시 내 병원으로 옮겼다.

제주해경은 이 시신이 지난 4일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해안가 갯바위에서 숨진 채 발견된 A(3·경기)양의 엄마 B(33·〃)씨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경은 시신이 입고 있는 남색 꽃무늬 상의와 검은색 하의, 신체적 특징이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숨진 A양이 발견되자 제주에 내려왔던 모녀의 가족은 이날 집으로 상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 관계자는 "현재 지문 검사 등 시신 검시를 통해 B씨인지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B씨는 세 살 딸과 함께 지난 2일 이틀간 머물던 제주시 삼도동 숙소에서 나와 택시를 타고 오전 2시 38분께 제주시 용담동 해안도로에서 내렸다. 해안도로에 도착한 모녀는 오전 2시 47분께 도로에서 바닷가 쪽으로 난 계단 아래로 내려갔다. 이 모습은 도로 건너편 상가 폐쇄회로(CC) TV에 잡혔다.

모녀가 바닷가 쪽으로 내려간 뒤 다시 도로 위로 올라오는 모습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딸은 지난 4일 오후 제주시 애월읍 해안에서 숨진 채 낚시객에 의해 발견됐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