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부선이 14일 오후 분당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뉴스데일리] '이재명 스캔들'의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씨가 14일 오후 2시 경기 분당경찰서에 출석 해 조사를 받은 오후 5시30분에 귀가했다.

조사를 끝내고 경찰서 밖으로 나온 김씨는 "조사는 잘 받았나"는 취재진의 질문에 "강용석 변호사 덕분에 수월하게 끝냈다"고 말했다. 강 변호사는 "바른미래당 측에서 이 지사를 대상으로 고발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은 참고인 신분조사는 (출석 당시) 말했듯이 경찰에서는 진술을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취재진은 "제출한 증거자료는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강 변호사는 "제출한 증거는 없었고 의견서만 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주께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 한다 했다. 만약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수사하게 되면 어떻게 할 것이냐"라는 질문에 "어쩔 수 없겠지만 김씨의 증언과 증거자료 자체가 충분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강 변호사의 말이 끝나자 곧바로 김씨는 "정치인들의 말은 한마디 자체가 제일 중요하다"며 "(이 지사의)진술이 계속 바뀌는 것 자체가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조사 과정에서 공정성이 엿보였느냐"라는 질문에는 강 변호사가 "수사 과정이 참 좋았다. 품고 있었던 수사 의혹은 풀렸으며 김씨 역시 수사에 적극 협조했다"고 답했다.

김씨는 이날 오후 2시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분당경찰서에 도착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