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데일리]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51)이 지난 13일 “큰 틀에서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에 힘을 실어야 할 때”라고 밝혔다. 당의 입장과는 다른 의견을 주장한 것이다.

장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의 ‘미친 부동산 폭등’을 막기 위해서는 정부의 대책에 신뢰를 보내고 이를 기본으로 보완책을 만들어 가는 방식으로 시장에 입법부가 한 목소리로 강력한 경고를 보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의원은 글 서두에선 먼저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했다. 장 의원은 “벌써 여덟 번째 대책 발표이고 대책이라고 발표할 때마다 예외없이 집값은 천정부지로 올랐으니 이 정부는 가히, 집값 올리기에는 ‘천부적인 재주’를 가졌습니다”라며 “기껏 발표했던 정책마저도 얼마나 갈팡질팡 했습니까? 청와대, 정부, 여당 제각각 내는 목소리는 가관이었다”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그러면서도 “그러나, 이제 이 지긋지긋한 부동산 문제 해결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완해야 할 디테일이 많지만 큰 틀에서 오늘 발표한 정부의 대책에 힘을 실어야 하겠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또 “강력하고 징벌적으로 틀어막으면서, 부동산 투기로 돈을 번 사람들은 발가벗겨 시장에서 퇴출시켜야 부동산 불패신화의 종말을 고할 수 있다”며 “이와 함께 부작용을 완화시킬 공급문제, 전세금 문제, 거래세 문제, 대출규제 문제 등을 보완해 나갔으면 한다”고도 덧붙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