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 브랜드 디자인.

[뉴스데일리]20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새롭게 정해진 정부혁신 브랜드인 ‘보다 나은 정부’는 두 가지 뜻을 가진 중의어 ‘보다’를 통해 국민의 뜻과 문제를 언제나 살피며(See), 보다 (더) 나은 정부를 만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브랜드 앞뒤로는 다양한 키워드를 넣거나 바꿔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정부’, ‘(오늘의 정부보다 내일이) 더 나은 정부’, ‘보다 나은 (산림청)’, ‘보다 나은 (사회적 가치)’, ‘보다 나은 (국민참여)’처럼 자유롭게 바꿔쓸 수 있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정부혁신 브랜드 적용안.

정부혁신 브랜드 적용안.

또 ‘보다 나은 정부’에서 ‘정부’ 오른쪽 상단에 ‘더(better)’의 의미를 담은 ‘플러스(+)’를 표기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혁신을 강조했다.

브랜드 위로는 ‘국민의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이라는 슬로건이 붙여졌다.

행안부는 각급 기관에 정부혁신 브랜드를 공유해 인쇄물과 디지털 문서, 전자문서, 오프라인 옥외물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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