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달수.

[뉴스데일리]배우 오달수로부터 성추행을 온라인 댓글을 달았던 A씨가 직접 모습을 나타냈다. JTBC '뉴스룸'에 출연해 피해 사실을 증언한 그는 오달수로부터 성추행 뿐 아니라 성폭행을 당했으며 피해자가 더 있다고 밝혔다.

A씨는 26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과거 오달수와 함께 이윤택 연출의 연극 '쓰레기들'에 출연했던 사실을 알리며 그 당시 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A씨는 JTBC와의 인터뷰에서 "오달수는 그 당시 저희에게 상당히 높은 선배였다. 잠시 이야기하자고 해서 따라갔는데 제 인생에서 가장 잘못된 선택을 했다"며 "반항하고 그럴 틈도 없었다. 소리를 질렀다. 눈도 깜짝 안 했다. 차분한 표정이었다"고 과거 오달수에게 여관방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했다.

그는 이어 "따라갔기 때문에 저의 잘못 아닌가 자존감이 떨어지고 제 몸속에 알맹이가 다 빠져나가고 껍데기만 남은 느낌이었다. 내가 가치가 없는 것 같았다"며 "(온라인상에 달았던) 댓글은 어떤 기자분이 기사화에서 올려서 저한테 욕설 날리는 분이 있어 무서워서 지웠다"고 말했다.

또 A씨는 "다른 피해자, 동료가 저한테 이야기했다. '선배가 좀 성적으로 그런 사람인 것 같다. 나도 그런 일이 있었다'고 하더라"며 또 다른 피해자가 있음을 시사했다. 더불어 "너무 고통스럽고 죽어서라도 그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다. 침묵하는 것까진 괜찮은데 그런 일이 없었다 이렇게는 말을 안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해 충격을 줬다.

오달수는 이날 오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직접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설에 대해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며 "저는 댓글과 그 익명 댓글을 토대로 작성된 기사를 접하는 순간, 참담한 심정으로 1990년대 초반의 삶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렇게 30년 전, 20대 초반으로 돌아가 차분히 스스로를 돌이켜 보았지만,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부인했다. 하지만 오달수의 성추행 뿐 아니라 성폭행을 증언하는 피해자가 등장하면서 사건을 새 국면을 맞게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