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이명박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다스의 120억 비자금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경주의 다스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작했다.

‘다스 횡령 의혹 관련 고발 사건 수사팀(팀장 문찬석 서울동부지검 차장검사)’은 11일 오전부터 경북 경주에 있는 다스 본사를 비롯해 관계자 사무실 등 10여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검찰은 다스 본사 사무실뿐만 아니라 지난 국세청 조사에서 행적이 불분명해 논란이 됐던 다스 경리팀 직원 조모 씨도 이번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고, 피고발인인 김성우 전 다스 사장 등 핵심 관계자들의 주거지까지 함께 압수수색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11일 오전 9시부터 다스 120억원 비자금 수사와 관련해 청계재단이 자리한 서울 서초동 영포빌딩의 일부 사무실을 압수수색 했다.

이날 수사팀은 청계재단 영포빌딩을 찾아 다스 관련 정보가 담긴 이동식저장장치(USB) 등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영포빌딩은 청계재단 소유의 건물로 다스 자회사 등이 입주하고 있다.

다스 수사팀은 이날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수사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수사팀은 이르면 이번 주 주말 정호영 전 특검 측 관계자 중 소환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다스 수사를 맡았던 2팀의 특검보와 특검 파견 검사들에 대한 조사가 불가피한 가운데 최종적으로는 정 전 특검의 소환도 이뤄질 전망이다.

120억원 횡령 의혹에 중심에 있는 다스 경리직원 조모씨와 조력자 이모씨, 김성우 전 다스 사장 등 핵심 인물도 조만간 소환한다. 과거 특검의 수사대로 개인 횡령인지, 회사 차원의 비자금 조성인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