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뉴스데일리]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8일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 공모에 신청한 것과 관련해 21대 총선에서 대구지역으로 출마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 "이번에 대구에 (당협위원장) 빈자리가 있어 내려오는데 이것은 대구를 근거지로 해서 정치를 하겠다는 뜻이지 대구에 출마하겠다는 뜻은 절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으로) 내려오더라도 다음 총선 전에 그 지역구에 훌륭한 대구의 인재를 모셔다 놓고 출마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의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 신청을 놓고 당 일각에서 '홍 대표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험지를 택하는 희생정신을 보여야 한다'는 비판론이 제기되자 홍 대표는 이를 무마하기 위해 '대구 불출마' 발언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홍 대표는 그러면서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 "단순히 지방자치단체장과 시도의원을 뽑는 선거가 아니고,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선거"라며 한국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대구는 이 나라를 건국하고 5천 년 가난을 벗어나게 한, 산업화를 이루고 민주화를 이룬 중심세력"이라며 "대구는 저들(더불어민주당)에게 뺏겨서는 안 되고, 넘겨줘서도 안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