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청정한 쪽빛 비단결 위로 펼쳐진 섬과 원시의 바다를 만날 수 있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는 특별한 야영장이 있습니다.

바로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파도에 자그락자그락 몽돌이 구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학동자동차야영장입니다. 이곳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거제의 대표 명소인 학동흑진주몽돌해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학동자동차야영장은 캠핑은 물론 야영장 바로 앞에 있는 학동몽돌해변에서 넘실대는 파도를 바라보며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그랗고 까만 몽돌로 이루어진 몽돌해변에 앉아 가만히 귀를 기울여 보세요. 몽돌에 부서지는 파도 소리와 파도에 구르는 몽돌의 화음을 들을 수 있는 매우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또한 주변으로 우리나라 명승2호인 해금강,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외도·내도, 지심도 등 볼거리가 몰려 있어 거제 여행의 거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동 몽돌해변의 모습.

학동자동차야영장은 영지별 주차공간이 마련된 영지(99동)와 영지만 제공되는 일반영지(71동)등 총 170동 규모입니다. 야영장 중앙에 위치한 샤워장, 화장실, 식기세척실을 이용하여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야영장 바로 옆에는 다목적운동장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충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학동자동차야영장은 예약통합시스템(reservation.knps.or.kr)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1인당 2박 3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야영장에서 흡연행위 금지와 반려동물(개, 고양이 등) 반입 제한 등 금지 및 제한행위에 대한 안내를 홈페이지 등에서 사전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학동자동차야영장.

학동자동차야영장.

학동자동차야영장에서는 야영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페인팅, 천연염색 놀이 체험, 한려해상 사진전시회, 안전캠페인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참여 거리가 있습니다.

아울러 저녁이 되면 종종 야외무대에서 음악동호회의 클래식 공연과 더불어 여러 가지 레퍼토리로 이루어진 작은 음악회가 열려 감미롭고 색다른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학동자동차야영장에서 바라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모습.

학동자동차야영장에서 바라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모습.

낮에는 반짝이는 쪽빛 바다에 앉아 아름다운 파도 소리를 듣고, 밤에는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맞으며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소중한 가족과 함께 낭만과 즐거움이 넘치는 학동자동차야영장으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요?(류정은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