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의원.

[뉴스데일리]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제기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론을 놓고 친박(친박근혜)계 핵심 의원과 친홍(친홍준표) 핵심 인사가 감정 섞인 언어로 치고받았다.

친박계인 조원진 대한애국당 창당준비위원회 공동대표는 21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홍준표 대표가 책임회피로 시작해 자기부정으로 끝나는 치고 빠지기식의 몰염치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조 공동대표는 홍 대표가 박 전 대통령의 출당문제를 언급한 것 자체가 "자기 배신행위이자 대국민 기만행위"라고 주장하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마지막 예의는 지켜달라"고 촉구했다.그는 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홍 대표를 '홍준표 씨'라고 부르며 "자기가 살아남기 위해 모든 행동을 하는 잡놈"이라며 비판 수위를 한층 끌어올렸다.

조 공동대표는 “홍준표씨가 정략적 판단이란 명분을 세우지만 이건 자기가 살아남기 위한 배신행위”라며 “법원 판결이 본인 원하는 쪽으로 안 가 급한거 아닌가, 준비되지 않고 자기 살아남기 위해 모든 행동하는 그런 사람이다. 홍준표씨는 잡놈”이라고 밝혔다.

기자들이 “잡놈이라고 했느냐”고 재차 묻자 조 의원은 “잡놈이다. 자기를 위한 건 모든 걸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며 “말도 오늘 내일 바꿀 수 있고, 제가 29살부터 정치한 사람으로 이해 할 수 없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재차 “(잡놈) 그 표현이 맞다. 정치잡놈의 형태를 다 한 사람이 홍준표”라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바른정당 김무성, 유승민 의원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김무성, 유승민은 배신자고, 좌파 정권 세운데 혁혁한 공을 세운, 자유 민주주의 무너뜨리는 역할한 사람”이라며 “(이들을) 역적이라 이야기 하는데 홍준표도 배신자 역적 반열에 들어섰다. 그 각도로 해서 홍준표를 보면 정확하게 볼 수 있다”고 했다.

그러자 홍 대표의 측근인 자유한국당 이종혁 최고위원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예의를 언급하면서 시정잡배도 쓰지 않는 용어를 동원해 제1 야당 대표에 대해 인신공격성 발언을 했다"고 맞받았다.

이 최고위원은 "조원진 의원이야말로 정치를 잘못 배웠고, 정치 금도를 넘어 섰다"며 "패악무도하고,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 아닌 구상유취한 자의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박 전 대통령이 어려울 때 제대로 대처도 못한 사람들이 인제 와서 지지세력 축소를 느끼고 구걸 정치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