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에서 여성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국민의당 김광수(59·전주갑) 의원이 14일 오전 전북 전주완산경찰서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데일리]원룸에서 50대 여성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국민의당 김광수(59·전주갑) 의원이 14일 경찰에 출석했다.그의 경찰 출두는 지난 5일 사건당일 미국으로 출국한지 10여일만이다.

피의자 신분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58분께 전북 전주완산경찰서에 출석해 "이번 일로 실체적 진실이나 사실 여부를 떠나서 이유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국민의당 전북도당 위원장직을 비롯해 모든 당직을 내려놓겠다"라고 말한 뒤 고개를 숙였다.

이어 "지방의원과 국회의원으로 살아온 20여년의 정치인생을 반성하고 자숙하고 성찰하는 기회로 삼겠다"며 "사건의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경찰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사건 초기 왜 신분을 밝히지 않았는지와 경찰 조사 사실을 부인한 이유를 묻자 "경찰 조사에서 답하겠다"고 짧게 답변한뒤 조사실로 향했다.

사건이 발생한 원룸의 폐쇄회로(CC)TV를 공개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경찰 측이 알아서 할 일"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 5일 오전 2시 4분께 전주시 완산구 한 원룸에서 A(51·여)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A씨와 큰 소리로 다투다 이웃 주민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관에 의해 현장에서 붙잡혔다.

당시 원룸 안의 집기가 어지럽게 흐트러져 있었고 혈흔과 흉기도 발견됐다.

경찰은 상황이 위급하다고 판단, 두 사람을 분리한 뒤 김 의원을 수갑 채워 인근 지구대로 연행했다.그는 지구대에서 간단히 조사받은 뒤 인근 병원에서 상처 입은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치료했다.

새벽 시간 같이있었던 A씨가 내연녀라는 등 숱한 의혹이 일었지만 김 의원은 이를 모두 부인하고 사건 당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