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식이 두 마리 키킨  최호삭 전 회장.

[뉴스데일리]여직원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호식이 두 마리 치킨' 최호식 전 회장(63)이 21일 경찰에 출석해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말했다.

최 전 회장은 "혐의를 인정하느냐, 왜 피해 여성과 단둘이 식사를 했느냐, 불매운동과 관련해 가맹점주들에게 할 말 없느냐, 피해 여성이 고소를 취하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라는 등의 취재진의 질문에 일관되게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성실히 조사를 받겠다"라는 답변을 되풀이했다. 이 가운데 수초간 허리를 굽혀 "죄송하다"고 인사하기도 했다.

경찰은 이날 최 전 회장을 상대로 성추행 혐의와 관련한 조사에 들어갔다.

앞서 피해여성 A씨에 대한 조사를 마친 경찰은 최 전 회장에 15일 경찰에 출석할 것을 통보했으나 최 전 회장 변호인 측은 출석일을 며칠 앞둔 13일 건강을 이유로 출석 연기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경찰은 21일 최 전 회장 측에 경찰 출석을 재차 통보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저녁식사 자리에서 부적절한 신체 접촉으로 최 전 회장에게 추행을 당한 후 호텔 로비에 있는 일면식이 없는 여자 3명의 도움으로 (현장을) 벗어났다"며 "(호텔 앞에서) 택시를 타고 바로 강남경찰서로 직행해 신고한 것"이라고 진술했다.

A씨는 지난 3일 성추행 혐의로 최 전 회장을 경찰에 고소했다가 지난 5일 고소 취하장을 제출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최 전 회장 변호인 측의 요구와 2차 피해 우려로 고소를 취하했다"고 진술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A씨가 고소를 취하했음에도 성범죄의 경우 피해자가 고소를 해야만 수사할 수 있는 친고죄가 아니어서 최 전 회장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