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장훈 페이북 켑쳐.

[뉴스데일리]가수 김장훈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8주기 추모 시민문화제 무대에서 욕설한 것에 대해 “저의 언행은 매우 부적절했다”며 사과했다. 

김장훈은 21일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문에서 “제가 했던 행동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좋은 마음으로 오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사랑하시는 분들께 사죄드린다.

저 또한 그런 마음으로 추모 무대에 올랐는데 전혀 예기치 못한 불상사가 생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자리에서 그런 저의 언행은 매우 부적절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전날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시민문화제 무대에 올라 마이크를 잡자마자 이날 경찰과 주차문제로 시비가 붙었던 일을 소개하며 비속어와 욕설을 뱉어 논란이 됐다. 김장훈은 사과문에서 “도착해서 경찰들과 마찰이 있었고 저는 그 상황이 부당하다고 생각했기에 거칠게 싸웠다”라며 “집에 오면서 마음은 무거웠지만 제가 그릇된 행동을 했다고는 생각지를 못했다.

그런데 기사를 보고 가만히 돌이켜보니 그 자리에 계셨던 분들은 매우 황당하고 화가 나셨을듯하다. 노무현대통령재단과 주최측, 특히 노무현 전 대통령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께 사죄드린다”라고 말했다.

또 노 전 대통령과 추모식을 가벼이 여겨 그런 행동을 한 건 절대 아니라며 전후 사정을 이야기했다. 그는 “도착을 했는데 주차할 곳이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

그런 경우도 가끔 있어 일단 빈곳에 정차를 했는데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었고 경찰 한 분이 매우 화를 내면서 차를 빼라고 했다”라며 “주최측에서 인도하는 대로 옆으로 차를 뺐는데 또 그 경찰이 와서 여기도 안 되니 제 순서때까지 계속 차를 돌리라고 화를 냈다”고 말했다.

그는 경찰과 옥신각신하는 끝에 자신의 입에서 욕이 나갔고 한 경찰이 동영상을 찍길래 자신도 같이 찍으며 엉망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이 일을 개인적인 일이 아니라 함께 공유해도 되는 공권력에 대한 주제라고 생각했지만 돌이켜보니 잘못된 판단이었다며 “좋은 마음으로 오신 분들인데 그런 일을 무대에까지 끌고 올라가면 안 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