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뉴스데일리]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8일 '최순실 사태'와 관련한 일각의 당 지도부 사퇴 요구에 대해 "대통령께 청와대 비서진과 내각의 전면 인적 쇄신을 요구한 만큼, 이것을 대통령이 안 하시면 당 지도부가 전원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현재는 당 차원에서 비상시국에 대처하고 논의할 지도부 주체가 있어야 한다"고 전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 "당을 진공 상태로 만들어놓는 것이 책임 있는 자세냐. 자리에 연연하는 그런 차원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당내 일각의 박근혜 대통령 탈당 요구에 대해서는 "다수 얘기가 아닌 것 같다. 우리 모두 공동 운명체라는 그런 인식을 해야 한다"면서 "선거 때 박 대통령과 찍은 사진 다 걸어놓은 사람들이 탈당하라고 하느냐, 탈당한 이후엔 어떻게 할 거냐. 무책임한 얘기"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별도특검을 주장하며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퇴 등을 전제 조건으로 '최순실 특검' 협상을 중단키로 한 데 대해 "이해가 안 간다"면서 "상설특검이 왜 불공정하냐. 대통령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찍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상설특검에 무슨 공정성 문제가 있느냐"면서 "상설특검을 박영선·박지원·박범계의 '박(朴)남매'가 만든 것 아니냐"면서 "자기들이 만든 특검을 자기들이 무력화하고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법 만들자고 한다"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야당도 국정 한 축의 책임을 진 분들 아니냐. 국회의 소명 있는 것 아니냐"면서 "대통령 리더십의 위기인데 내년 12월 선거뿐이냐. 내년 12월까지 재밌게 지켜보겠다는 속셈이냐. 정치인의 책임 있는 자세 맞느냐"고 비판했다.

거국 중립내각 구성과 관련해서는 "그건 대통령 결정 사항"이라고 못 박았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