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켑쳐)

[뉴스데일리]‘썰전’ 김성태이 최순실 게이트에 관해 언급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시사교양프로그램 ‘썰전’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관련 이슈를 다뤘다. 이날 ‘썰전’에는 이재명 시장, 이철희 의원, 김성태 의원, 구상찬 전 의원, 이준석 대표 등 정계 인사들이 전화 연결로 출연했다.  

전원책은 “최순실 게이트, 말이 게이트지 게이트를 넘어선 게이트다. 공동체의 의사결정을 하는 공적인 시스템을 무너뜨린 사적시스템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유시민은 “단지 최순실 씨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 박근혜 대통령 본인이 과연 대한민국을 이끌 수 있는 지 냉정하게 판단 해야 할 것이다. 무리라는 판단이 들면 그에 맞는 결단을 해야하는 시점이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발언에 관해 “개헌은 국민적 신뢰와 지지를 얻지 않고는 성사될 수 없다. 대통령이 개헌을 수용한 저녁 최순실의 결정적 내용이 드러났다. 개헌 수용 의사의 순수성이 퇴색됐다”고 말했다. 김성태 의원은 “최순실이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개헌까지 망쳤다”며 비판했다.

이어 김성태 의원은 “이렇게 정치하며 암담한 상황은 처음이다.당 지도부는 모르쇠고 일관하고 옹호하고 있다.이런 당 대표의 목소리를 어떻게 국민의 분노를 수용하겠느냐”며 “이정현 당 대표의 충섬심은 다 알고 있다. 진정한 순장조가 되고 싶다면 지금의 당 대표직은 걸맞지 않다.성난 국민의 목소릴 여과 없이 대통령께 전달하고 정부를 환기 시켜야 하는데 결기 있는 소리와 행도을 내지 못하면 본인 이 판단해야 한다”고 이정현 당 대표의 퇴진을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