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호 전 네이쳐리퍼블릭 대표.

[뉴스데일리]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25일 열린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에게서 사건 청탁 명목으로 1천만원을 받은전 검찰 수사관 김모(50·구속기소)씨의 공판에서 검찰은 김씨가 정씨 사건을 내사했던 A수사관에게서 받은 메신저 내용을 공개했다.

기록에 따르면 A수사관은 김씨에게 "이번 사건은 이미 다 소문이 나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볼 때는 사건이 될 수도 있지만 좋게 끝날 수도 있으니까 한 번 기다려보시지요"라고 말했다.

이어 "저도 더는 오해 살만한 일은 이 사건으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김씨가 A씨에게 정씨의 도박사건 수사가 어떻게 돼가는지를 문의한 것으로 추론되는 대목이다.

그러나 김씨는 그동안 "돈을 받은 건 맞지만 용돈으로 받았을 뿐 (사건) 청탁 명목이 아니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이날 증인으로 나온 정 전 대표도 "김씨가 두어 번 정도 검찰 내부 메신저를 통해 사건을 알아본 것으로 안다"며 "이후 김씨에게서 선처해 줄 수 없다는 취지로 들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정 전 대표는 김씨에게 1천만원을 준 경위와 관련해선 "지갑에 잔돈이 없어서 1천만원을 줬다"며 "오래된 친구니까 편하게 줬지만, 검찰에서 일하고 있으니 내심 사건에 대해 알아봐 달라고 기대한 건 있었다"고 말했다.

정씨는 이어 "제 경솔함으로 이런 힘든 일을 만들어 죄송하다"며 "법적으로 문제가 될 거라는 걸 잘 몰랐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