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신임 서울지방경찰청장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뉴스데일리]23일 취임한 김정훈 신임 서울지방경찰장(치안정감)은 '주민안전 확보', '사회질서 확립', '국민이 만족하는 치안활동'이라는 3개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김 청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주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경찰의 존재 이유"라며 신속한 현장 출동과 검거, 취약계층 배려, 테러·재난 대비태세 확립 등을 주문했다.

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작년 민중총궐기 대회 이후 서울에서 과격한 불법 폭력시위가 사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엄정하면서도 섬세한 관리로 서울의 위상에 걸맞은 선진 집회시위 문화를 정착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업무 추진에서는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해 실무자들의 고민과 시행착오를 줄이고, 추진 단계에서는 현장 여건을 가장 잘 아는 일선에 충분한 권한을 위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전 청장은 "제가 경찰에 입문한 때와 지금의 경찰을 비교하면 조직과 인력, 법적 권한과 사회적 인식, 업무처리 절차, 근무여건과 직원 복지 등 모든 면에서 상상하기 어려운 발전과 성장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이 만족하도록 치안활동의 품질을 향상해야 한다"며 "어느 경찰관을 만나더라도 친절하고 공정한 치안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국민적 신뢰를 쌓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청장은 충북 제천 출신으로 충주고와 경찰대(2기)를 졸업한 뒤 치안정책관과 서울청 정보관리부장·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충북경찰청장 등을 거쳤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