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
[뉴스데일리]새누리당 내 친박(친 박근혜)계 핵심 중진인 최경환·윤상현 의원에 이어 이번에는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까지 20대 총선 공천 개입 의혹에 휩싸였다.

8·9 전당대회를 목전에 두고 불거진 공천 개입 의혹이 일파만파로 확산하는 모습이다.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은 19일 보도에서 현 전 수석이 정무수석으로 재임 중이던 지난 1월 말 서청원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갑에 출마를 희망하던 김성회 전 의원에 전화를 걸어 '대통령의 뜻'을 거론하며 지역구 변경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긴 녹취를 공개했다.

녹취에서 현 전 수석은 "저하고 약속을 하면 대통령한테 약속한 것과 똑같은 것 아니겠냐"면서 "가서 (서청원 전) 대표님한테 '대표님 가는 데 안가겠다'고 말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김 전 의원이 "이게 VIP(대통령)의 뜻이라면 따르겠다'고 말하자, 현 전 수석은 "예"라고 거듭 확인하며 "따르시라. 따르시고 '정해주시면 다른 지역으로 갑니다'라고 솔직히 까놓고 말하라"고 덧붙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 전 수석은 또 "(이런 상황이) 길어져 봐야 좋을 것 없다. 원점으로 돌아가면 얼마나 복잡해지는지 아는가. 제가 말씀드릴 때 바로 조치하시라", "사람이 일을 하다 보면 여러 차례 고비가 있고, 딱 결정을 해야 할 때가 있다. 판단을 제대로 하시라. 오늘 바로 전화하라" 등의 발언을 했다.

김 전 의원이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말하는 대목에서는 돌연 언성을 높이며 "정말 이런 식으로 합니까. 서로 인간적인 관계까지 다 까면서, 이렇게 합니까"라고 압박했다고 이 종편은 보도했다.

총선 당시 현직에 있던 현 전 수석의 이같은 발언은 사실상 청와대가 공천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피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청와대는 총선을 전후해 수차례 '개입설'이 불거질 때마다 "공천권 문제에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고 밝히며 강하게 부인해왔다.

하지만 실제 공천이 진행되는 동안 김무성 전 대표를 포함한 당내 비주류 인사들과 대립각을 세웠던 이한구 당시 공천관리위원장과 현 전 수석의 '비밀 회동설'도 흘러나온 바 있어 여권의 눈초리가 쏠린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