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제일기획이 삼성그룹 내 여려 계열사가 지분을 가진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를 내년 1월 1일자로 인수한다.

제일기획은 11일 삼성 라이온즈 주식 12만9천주를 6억7천596만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삼성 라이온즈에 대한 제일기획의 지분 비율은 67.5%로 늘었다.이번 이관은 그룹의 스포츠 역량을 제일기획 주축으로 재편하는 작업의 일환이다.

앞서 제일기획은 지난해 4월 이후 그룹 내 4개 프로스포츠 구단(축구단, 남·녀 농구단, 배구단)을 인수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둘째 사위인 김재열 사장이 제일기획 스포츠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20여년 간 축적해온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역량과 보유 구단 간의 시너지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 삼성 라이온즈를 더욱 강력한 명문구단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이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팬 서비스를 통해 수입을 창출하는 '기업'으로 변모하는 만큼 제일기획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역량이 도움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미 제일기획은 축구단 인수 후 K리그 유료 관중비율 1위 달성, 유소년 클럽 등 선수 육성시스템 강화, 통합 패키지 스폰서십과 브랜드데이 도입 등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스포츠 구단 마케팅 혁신 작업에 속도를 내는 한편 팬들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볼거리와 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구단에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