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Ipsos 가 발표한 2015년 자동차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태국 자동차 산업의 성장은 전년 대비 15.4%로 전망하였다.

Ipsos Business Consulting의 2015년 자동차 산업의 전망을 살펴보면, 급성장 하고 있는 태국의 친환경자동차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이 태국 자동차 시장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Toyota, Honda, Suzuki, SAIC, Volkswagen 등 5대 OEM 업체들이 이미 친환경 “Eco Car Phase 2”로 태국 투자청의 특혜를 확보하고 있다.

입소스 태국의 Songpaisan대표는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의 가계부채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성을 강조하며, 자동차 산업에 대한 잠재적 영향에 대해서도 경계해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또한, 2015년 자동차 산업은 예정된 성장을 통해 ASEAN 허브로서의 태국의 지위를 확고히 해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나, 개인 부채로 인한 위험성으로 인해 자동차 산업의 성장세는 여전히 불확실하다는 점을 주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태국의 금융기관들은 자동차 신용할부에 필요한 신원조회 및 승인 절차 기준을 더욱 엄격하게 채택하여 자동차 수요변화에 파급효과를 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