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서해해경청장이  테러대책협의를 개최하고 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수현)은 19일 테러대책협의회를 갖고 관할 해역에 대한 해상테러 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최근 동북아 정세의 급변에 따라 테러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내 국가중요임해시설과 여객선 터미널, 항포구 등 테러위협 요소의 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경비안전 대책을 논의했다.

우선 해역별 특성에 따른 해상경비 안전대책으로 국가 중요임해시설에 대해 경비함정을 분산 배치해 주변 해역 순찰을 강화하고, 해안경계부대 등유관기관 공조체제로 테러대비 태세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소형 선박을 이용한 항포구 해상침투와 밀입국을 방지하기 위해 취약지 및 사각지대 순찰활동 강화와 함께 취약시간대 내해로 진입하는 선외기 등 소형선박에 대한 검문검색도 100%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서해해경청은 올해 대통령 취임식 기간을 비롯해 유엔안보리 대북제재, F1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 등 테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 동안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김수현 청장은 “최근 불안정한 국내외 정세로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해상테러의 위험성이 우려되고 있다”며 “물샐틈 없는 해상 경계로 테러예방과 대응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