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정봉훈 총경)는 지난 6일(수) 오전 11시 27분경 멕시코를 출항하여 중국으로 이동 중인 상선 그랜드 호라이즌호(82,170톤, 제주선적, 벌크선, 승선원 26명)로부터 응급환자 후송 요청을 접수받고 500톤급 경비함정을 급파해 중문 남방 9km해상에서 응급환자를 인수하여 긴급 후송했다고 밝혔다.

서귀포해경에 따르면 응급환자 J모씨(36세, 2항사, 필리핀)는 수일 전부터 명치주변과 복부 전체적으로 호홉이 힘들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느끼고 있었으며 선박에서 의료기관 자문대로 조치하였으나 호전되지 않고 있으며 위궤양으로 의심되나 빠른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위 천공으로 악화 될 수 있는 상태여서 후송 요청하였다.

긴급출동 한 서귀포해경은 오늘(7일) 오전 9시 20분경 응급환자를 화순항으로 후송완료 하였으며 환자 및 보호자를 119구급대에 인계 해 제주시내 병원으로 후송하였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서귀포해경은 24시간 비상출동 시스템을 갖추고 응급상황 대비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응급상황 발생시에는 언제든지 해양긴급신고번호 122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서귀포해경은 현재 그랜드 호라이즌호는 응급환자를 경비함정에 인계 후 중국 천진항으로 이동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