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2.0’으로 똑똑해진 프로야구 중계서비스가 새로운 스포츠 관람문화를 만든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LTE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신개념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 ‘T베이스볼’을 자사 LTE고객에게 6일부터 정보이용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LTE2.0’ 시대의 고품질 특화서비스 제공 일환으로 개발된 ‘T베이스볼’은 단순히 영상 중계만을 제공하는 기존 모바일 야구중계 서비스와 달리, LTE의 빠른 전송속도와 반응속도를 활용해 야구 관람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TV를 통한 야구 시청과 달리 스마트폰에서는 배터리 한계, 데이터트래픽 한계, 데이터이용료 부담 등에 의해 경기 전체를 지속적으로 시청하기 어렵다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 ‘T베이스볼’은 주요 장면을 예측해 알려주고 놓친 장면도 바로 되돌려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돋보인다.

예를 들어, ‘T베이스볼’은 경기시작, 득점·역전 찬스, 투수교체, 홈런 등 이용자가 보고 싶은 상황을 미리 설정해두면, 가장 긴박한 순간을 즉시 스마트폰 팝업 메뉴로 안내해주며, 터치 한번으로 바로 중계 화면으로 연결해준다.

또한 홈런, 역전 상황 등 이미 지나간 순간을 실시간 중계 중에도 즉시 되돌려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도 국내 최초로 개발·제공해, 주요 장면을 놓치지 않고 골라볼 수 있는 편의성으로 야구중계 서비스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

‘T베이스볼’의 신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본인이 설정한 장면, 긴박한 상황만을 골라볼 수 있는 장점으로 데이터사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통신사는 모바일 야구중계의 경쟁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데이터트래픽 부담을 대폭 줄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불어 ‘T베이스볼’은 안정적인 LTE 네트워크 망을 통해 국내 프로야구 전 구단, 전 경기를 지상파DMB 대비 3배 수준 선명한 1Mbps의 고화질 실시간 영상으로 끊김 없이 제공해, 미트에 공이 꽂히는 소리, 선수들의 땀방울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 외에도, 문자 중계, 선수 상세정보, 기록실, 응원방 등 다양한 정보·커뮤니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스마트폰 야구 관람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T베이스볼’은 SK텔레콤 LTE고객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절차, 이용료 없이 T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실시간 알림을 통해 중계 화면으로 즉시 연결하는 신기술에 대해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이 기술을 통해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관람 문화를 모바일에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T베이스볼’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른 프로스포츠 중계서비스로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T베이스볼 출시 기념으로 내달 5일까지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는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비타민음료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순금 5돈의 황금글러브 등을 제공하는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및 모바일 T스토어에서 이벤트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당첨 여부는 내달 14일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인찬 마케팅전략본부장은 “LTE2.0 시대로 진입하면서 LTE의 장점을 극대화한 특화서비스 출시가 늘어나고 있다”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 경쟁을 통해 LTE이용 환경을 더욱 풍부하게 변화시켜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