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솔로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달콤한 연애를 꿈꿀 것이다. 하지만 통통한 여성이라면 이 같은 연애가 조금 어려울 지도 모르겠다.

최근 tvN ‘러브 스위치’가 독신남녀 1444명(남 728·여 716명)을 대상으로 ‘연애 기피대상’에 대해 조사한 결과 여자는 대머리(32%)를 가장 싫어했으며, 지저분한 외모(16%), 나보다 작은 키(15%)를 연애 기피대상으로 꼽았다. 반면 남자는 ‘과한 몸무게’(40%), 지저분한외모(17%) 등을 지목해 몸매가 남들보다 통통한 여성들의 경우 연애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실 멋진 몸매는 건강한과 섹시함을 증명할 뿐 아니라 즉각적인 자신감을 심어줘 연애 뿐 아니라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 이 때문에 남녀를 불구하고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운동을 하고 다이어트 등을 시도한다. 그러나 멋진 몸매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다이어트 전문샵 레드라이프와 함께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신감 키워주는 멋진 몸매, 누구나 가능하지만 쉽지 않은 이유

흔히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 대다수는 자신의 몸매를 빠르게 바꾸고 싶은 마음에 무리한 계획을 세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무리한 계획은 장기간 진행이 어렵고 평소 익숙해진 생활습관을 한 번에 바꾸는 것이 쉽지 않아 며칠 안 돼 포기하게 된다. 이는 매년 새해 초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작심삼일’로 끝내는 사람들을 보면 알 수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리한 계획보다는 자신 몸과 생활습관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방법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 살이 찌는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 또 실행에 옮겨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은 다이어트에 있어 기본이 되는데, 식이요법 8, 운동 2의 비율로 생각하고 올바른 식단을 구성해 식이요법을 해야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고단백 저칼로리 저염식 식단을 구성해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하루 3끼 식사를 거르지 않으며, 식사는 천천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또 잠들기 2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고, 하루에 1.5리터에서 2리터 정도의 충분한 물을 섭취해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것도 좋다. 생활 속에서 칼로리 소모를 높일 수 있도록 활동량을 높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자신의 기초대사량을 늘릴 수 있도록 계단 오르내리기, 조깅, 자전거, 스트레칭, 훌라후프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며, 팔굽혀펴기나 웨이트 트레이닝 등의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레드라이프 관계자는 “여성들이 다이어트 시 가장 힘들어하는 요소 중 하나는 ‘잘못된 식습관과 식욕’과 ‘끈기부족’인데,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무리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자신의 몸을 파악한 뒤 장기간 실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 다이어트 실패 확률을 줄이는 방법이다. 이때 헬스트레이너나 다이어트 샵 등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다면 다이어트 실패 확률을 낮추고 좀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20~30대 여성 및 유명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레드라이프의 경우 다이어트를 위해 기초대사량을 늘리며 부작용 없이 살을 빼기 위해 전문가를 통한 체계적인 맞춤 관리 프로그램으로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고, 식습관 컨설팅을 통해 체중 감량은 물론, 부위별 집중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소위 ‘팔책다이어트’라고 불리는 ‘8kg책임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내면서도 안정적인 영향과 건강을 고려해 확실한 다이어트를 보장한다. 8kg책임다이어트는 일정기간과 목표치를 세우고, 만약 기간 내에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보장되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레드라이프 관계자는 “현대 사회가 경쟁사회인 만큼, 남녀를 떠나 멋진 몸매는 이제 하나의 경쟁력으로 꼽히고 있고, 이는 자신감과 연결돼 상대적으로 몸매가 좋지 않은 사람들보다 연애는 물론이고 사회생활 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되는 것이 현실”이라며 “본인의 몸을 파악하고 장기적으로 실천 할 수 있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계획해 꾸준하게 유지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