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내 공무원임대아파트 건립이 가시화 되고 있다.

올 연말부터 내포신도시 이전에 따라 예상되는 충남도청과 도교육청, 충남지방경찰청 소속 2천여 공무원들의 주거난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6일 도에 따르면, 공무원연금공단은 최근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인근에 공무원만 입주할 수 있는 저층형 공무원임대아파트 497세대를 건립키로 하고 추진계획을 도에 알려왔다.

초기생활권 내 초·중등학교에 연접한 RL-5블록은 대지면적 3만7895㎡로, 지구단위계획상 60㎡ 이하 418세대와 60∼85㎡ 79세대를 건립할 수 있다.

이번 임대아파트는 특히 7층 이하 저층형 단지로, 주차장의 90% 이상을 지하화하고 녹지를 30% 이상 확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이번 사업에 대한 조속한 추진을 위해 지난달 29일 행정안전부의 심의를 받아 내년 예산편성안까지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도는 올 하반기 설계에 착수하고, 내년 초 부지 매입과 동시에 착공될 수 있도록 공무원연금공단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내포신도시 공무원 임대아파트 건립은 그동안 사업성과 경제성 등의 이유로 지연돼 왔던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이번 공무원연금공단의 사업 추진 계획에 따라 입주 공무원들의 주택난 해소는 물론, 내포신도시 초기 활성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건립 예정인 공무원임대아파트는 7층 규모의 저층으로, 공사를 서둘러 추진한다면 현재 공사 중인 웅진 스타클래스 아파트와 동시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내포신도시에는 오는 12월 입주를 앞둔 롯데캐슬 아파트 885세대와 웅진스타클래스 938세대, 효성더루벤스 915세대 등 모두 2738세대가 건립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 중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RH-7블록에 보금자리 아파트(2127세대)를 착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