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부산시교육청과 공동주최 및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인터넷중독예방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25회 정보문화의 달(6월)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서 접수는 4월 12일부터 5월 11일까지며, 응모분야는 표어와 포스터 2개 분야를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시행한다.

공모 주제는 인터넷중독예방과 악플 피해를 알리고 인터넷중독으로 인한 고통을 극복하는 등 정보화 역기능 예방에 대한 내용이다. 응모방법은 포스터는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로 4절(394× 545mm) 규격이며, 표어는 16자 이내로 구성해 원고지에 2줄로 작성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공모 분야별로 심사하여 6월 1일 부산시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는 ‘청소년 연극제’ 시상식에서 연극제 당선작과 함께 시상하고, 선정된 작품은 정보통신윤리 강조주간(6월 셋째 주) 및 주요 행사와 연계한 이동상담센터 운영 때 전시할 계획이다.

시상은 포어·포스터로 나누어 최우수 4편, 우수 4편, 장려 8편에 부산시장, 교육감 및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하며, 가작에 대해서는 도서상품권을 지급한다. 응모작품은 뒷면에 학교명, 학번, 성명, 학생연락처(집, 휴대폰)를 기재하고, 오는 5월 11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우2동 1475번지 센텀벤처타운 4층 403호 부산정보문화센터에 우편이나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이 밖에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정보문화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란(www.busanicc.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51-744-775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