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정치인을 올바르게 선택하려면 그들이 그 동안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떤 말들을 해왔는지를 파악하여야 한다. 새로운 선거운동 수단인 SNS를 통하여 정치인들의 말과 생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트위터 등의SNS를 잘 모르는 유권자들에게는 먼 나라 이야기였다.

이러한 유권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정치인 트위터'라는 안드로이드용 앱이 출시되었다. 트위터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고, 팔로잉과 같은 어려운 개념을 이해할 필요도 없이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정치인 트위터’를 개발한 게임스프링은 이미 ‘연예가 생중계’, ‘뉴스 생중계’ 등 유명인의 트위터들을 모아 쉽게 보여주는 앱들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정치인 트위터’는 해당 정치인의 팔로워수, 팔로잉수, 트윗수 등을 기준으로 트위터 활동에 대한 랭킹을 표시하고, 관심 있는 정치인들을 따로 분류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각 정치인의 페이지에서는 직접 작성한 트윗, 다른 사람들로 부터 받은 멘션, 그리고 해당 정치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관련글 등을 볼 수 있고, 프로필, 사진, 동영상 및 관련 뉴스 기사 등도 포털 사이트와 연계하여 볼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다양한 유권자들의 생각과 평가도 함께 파악할 수 있다.

게임스프링 박선영 대표는 향후에도 트위터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치인 트위터’ 안드로이드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정치인 트위터’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 http://goo.gl/BhM99 를 치면 누구나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