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011세계육상대회의 성공을 ‘2012대구국제마라톤대회’로 이어가기 위해 마라톤 코스 주변 주요지점에 거리응원·공연 팀을 2월 27일부터 3월 12일 까지 공개 모집한다.

거리응원·공연 모집 팀은 각각 42개 팀, 총 84개 팀을 공개 모집하며 거리응원팀은 기관·단체, 학교(동아리 모임), 기업체, 동호인 모임 등 장소별 50명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응원팀에 대해서는 팀별 응원도구와 현수막, 생수 등을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공연은 풍물놀이, 색소폰, 스포츠댄스, 치어리더 등 다양한 공연 팀들이 신청 가능하며 참여 팀에 대해서는 공연에 필요한 악기 등 수송에 필요한 일정 금액을 실비보상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다.

응원·공연시간은 07:30~13:30까지이며 참여자가 희망할 경우 6시간의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응원·공연 팀 공모에 대한 신청방법은 대구시 및 구·군 홈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대구시 자치행정과로 우편, FAX(803-2819), 이메일(fernando79@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대구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고 명실상부한 육상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육상에 대한 열정적인 참여와 관심이 그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앞으로 세계적인 대회로 발전 될 수 있도록 각종 기관·단체, 학교, 동호인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