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 대회가 오는 2월 5일 장흥읍 탐진강변에서 개최된다. 제7회 정남진장흥 전국마라톤 대회는 장흥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관리단이 공동 주최하고 장흥군 육상연합회가 주관한다.

대회 당일 행사일정으로는 오전 9시 20분에 개회식이 있고, 스트레칭 체조 후 10시부터 풀코스, 하프코스, 단축코스(10㎞), 건강코스(5㎞)순으로 출발이 이루어진다.

종목별 대회 코스는 ▲풀코스(42.195㎞)가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면 교차로를 경유 유치면 소재지를 지나 관동마을에서 반환하는 코스이고, ▲하프코스(21.097㎞)는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면 교차로를 지나 지천터널을 지나 반환하며, ▲단축코스(10㎞)는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교를 지나 부산면 교차로에서 반환하고, ▲건강코스(5㎞)는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교 앞을 경유 장흥실고 정문까지의 제방길을 지나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이번 대회 참가신청 접수결과는 총3,072명으로 풀코스 552명, 하프코스 571명 단축코스 498명, 건강코스1,455명으로 지난 1월 20일 마감 집계되었다. 개인 사정 등으로 참가신청을 하지 못한 마라토너(동호인) 및 군민들은 대회 당일 날 현장접수를 할 수 있으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선수들의 안전을 위하여 대회 당일 8시부터 16시까지 진송관광호텔 ~ 부산교 ~지천터널~유치면소재지~관동마을(풀반환점) 구간에 대하여 교통을 통제하고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물과 음료 등을 공급하며 흥겨운 농악한마당을 곁들여 출전 선수들을 격려할 계획이라 밝혔다.

식전행사로는 관내 초등학생들의 밸리댄스 등이 펼쳐지고 소고기 2,000인분, 오리 1,000인분 등 푸짐한 지역특산물 시식코너가 마련돼 전국의 마라토너 가족들과 군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된다.

군에서는 “그동안 매년 대회 일정이 변동되어 전국의 달림이들에게 혼동을 주었으나, 올해부터는 매년 2월 첫째주 일요일로 대회 날짜를 확정하여 전국의 달림이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발휘하여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또한 “장흥군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인 정남진 토요시장의 장흥한우,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와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등을 널리 알려 지역마케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