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lguplus.com)가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대표 최종일 / www.iconix.co.kr)와 협력, 아이들 사이에서 뽀통령으로 통하는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한 유아교육용 애플리케이션 ‘뽀로로 동요놀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뽀로로 동요놀이’는 뽀로로 인기 동요 콘텐츠인 ‘뽀로로와 노래해요’ 동영상에 나오는 동요를 듣고 따라 부르며 직접 연주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한글과 영어 버전의 동요가 각각 수록되어 있다.

또 동요를 따라 부르는 데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직접 연주를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음악적 리듬감을 기를 수 있도록 ▲들어요 ▲불러요 ▲연주해요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재미있게 동요를 익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

‘뽀로로 동요놀이’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U+앱마켓과 T스토어, 올레마켓 등의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및 PAD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와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뽀로로 첫 낱말놀이’, ‘타요 차고지 놀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각 100만, 7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유아교육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