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내년 1분기 출시할 시네마 3D 안경 3종을 공개했다. 내년 선보일 3D 안경은 더 가벼워지고 착용감이 좋아진 게 특징이다. 디자인도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워졌다.

신제품은 기본형(모델명: F310), 클립형(F320), 알랭미끌리(alain mikli, F360) 등 3종이다. 기본형은 선글라스 스타일로 부드러운 라인과 슬림한 다리가 특징이다. 얼굴형태와 잘 어울리도록 렌즈를 곡면형으로 디자인해 시청만족도가 높아졌다. 무게도 이전대비 20% 줄어든 13.5g으로 착용감이 더 좋아졌다.

안경착용자를 위한 클립형은 시네마 3D와 같은 편광방식만의 독보적 강점이다. 이전 제품보다 탈착이 편리해졌고 무게도 5.5g으로 이전 제품보다 25% 줄었다.

알랭미끌리는 무테의 스포츠 선글라스 스타일로 진화했다. 안면 전체를 감싸는 곡면 안경으로 3D 몰입감이 크게 높아졌다. 이 안경은 고탄성 형상기억 플라스틱 소재 적용으로 최적의 착용감을 주면서도 파손 우려도 적다. 무게는 15g.

시네마 3D 안경 신제품으로도 영화관의 3D영화(리얼디 방식)를 보는 게 가능하다. 극장에서 상영하는 3D 영화는 모두 편광방식인데, 대부분이 리얼디 방식이며 LG 시네마 3D와 기술적으로 동일하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LG전자 시네마 3D TV 세계시장 점유율은 올 1분기 7.6%에서 지난 3분기 14.0%로 두 배 가까이 높아졌다. LG전자는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난 시네마 3D 안경이 올해 LG 시네마 3D 돌풍에 크게 기여했다고 보고 있다.

LG전자는 3D 게임 페스티벌, 3D 영화 페스티벌 등 수천 명에서 수만 명이 모이는 초대형 이벤트를 내년에도 이어간다. LG는 시네마 3D를 직접 체험하는 것이 기술적 우수성을 보여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보고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이태권 상무는 “3D TV 구매고객들이 눈이 편하고 가벼운 3D 안경을 찾는다는 것이 입증된 만큼,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3D 안경 경쟁력을 바탕으로 내년 3D 시장공략을 보다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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