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일(월) 첫마을 1단계 분양아파트(1,582세대)의 입주 개시로 명품 세종시의 본격적인 생활이 시작되었다. 지난 2005년 수도권 과밀해소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시작된 세종시 사업이 7년만에 첫 입주를 하게 된 것이다.

이 날 이지송 LH사장은 입주민 등 주민 분들을 모시고 ‘첫마을 입주 및 진입도로 개통식’ 행사를 통해 첫마을 입주를 축하하고, 역사적인 첫 입주가 있기까지 그간 협조해 준 주민 및 유관기관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할 예정이다.

이 사장은 이달 초에도 두차례나 첫마을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입주 준비상황 및 하자 처리 상황 등을 꼼꼼히 챙겨 보며, 입주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한 바 있다.

첫마을 아파트 입주민은 각 단지 내 설치된 관리사무소 및 하자접수센터, 원스톱서비스 센터 등을 통해서 입주초기 처리사항인 하자접수, 대출신청, 취득세 및 전학상담 업무 등을 일괄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첫마을 아파트 단지 내 501동 공동시설에 마련된 원스톱 서비스센터에는 입주 초기 입주민의 행정처리 편의를 위하여 관할 지자체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금융기관 등의 출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첫마을 입주에 맞추어 개통하는 주요도로는 내부순환도로 대중교통중심도로( BRT) 1단계 총 12.6km 중 4.1km로서, 금강 2교를 포함한다.

금강 2교는 대전 방향에서 세종시로 진입할 때 마주하게 되는 세종시의 랜드마크로서 국내 최초 3차원 곡선경사 콘크리트 주탑으로 건설된 사장교로 1km 전 구간이 개통된다.

또한 금강 2교 남측 방향으로는 대전방향 교통소통을 위해 0.8km가 개통되며, 금강 2교 북측방향으로는 조치원 방향으로의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1.6km가 개통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