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유저들이 많이 쓰는 기능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게임기 기능으로, 스마트폰 속의 게임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심심한 상황 속 우리를 달래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애플스토어의 다운로드 순위를 보면 스마트폰 게임들이 항상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 게임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다양한 게임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는데, 수 많은 게임들 속 소리 없이 강세를 띄고 있는 아케이드 액션게임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디지탈쿨리오가 선보이고 있는 아케이드 액션게임 ‘메디발(Medieval)’로, 2백만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보이며 20여 개국 게임 카테고리에서 상위 100위 내에 들고 있는 게임이다.

게임 메디발은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캐슬 디펜스 게임으로, 적들을 쏘고 무찔러 승리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게임을 하면서 제어기능들을 통해 다양한 파괴무기를 선택할수도 있고, 요새를 업그레이드하고 병사 모집 등 다양한 전략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흥미를 더한다.

이 같은 아케이드 액션게임 메디발은 미국 내 다양한 매체들의 리뷰들을 통해 그 인기가 증명되었다. 미국의 정보통신기기 리뷰사이트 CNET에서 TOP25 iPad Game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Macworld는 “최고의 그래픽, 실제와 같은 사운드, 중독성 있는 게임플레이로 게이머는 시간 가는 줄 모른 채 메디발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고 평하기도 했다.

또한 Frapstr.com에서는 “앱 스토어에 존재하는 캐슬 디펜스 게임 중 최상급의 그래픽을 지님”, AppSmile.com은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적인 정교함에서 벗어나 보다 향상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의 생동감 있는 색감과 디테일 정도가 인상 깊다”고 평했다.

이처럼 우수한 평을 얻고 있는 디지탈쿨리오의 ‘메디발’은 다양한 게임보드와 발사모드, 무기 선택 등 다양한 기능들을 지니고 있어 게임유저들에게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