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로 인간을 풍부하게! 커피로 세상을 부드럽게!’

깊어가는 가을, 은행잎 흐드러진 정동길에서 커피 한잔의 나눔으로 우리 아이들의 생명을 채우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마이애니카와 함께하는 제1회 대한민국 커피축제가 열린다.

10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4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커피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행사의 수익금을 커피 원산지인 아프리카 빈곤국에 기부함으로써 기부문화의 대중화를 구현하고 있어 그 의미가 깊다.

내가 마시는 커피 한잔이 빈곤에 허덕이는 아프리카 어린이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면 커피 한잔은 음료가 아니라 마음이 된다. 최근 사회공헌 하는 착한 기업이 늘어나는 가운데 기부문화를 실천하는 착한 축제들이 눈에 띄고 있다.

오는 10월 27일부터 열리는 대한민국 커피축제 역시 경향아트힐과 NGO단체인 기아대책 ‘행복한나눔’이 함께 행사 수익금을 아프리카의 빈곤국에 나눠주며 착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모든 공연은 재능기부로, 참가비는 자신이 기부하고 싶은 만큼 자발적으로 내는 형태이며 삼성화재 다이렉트 마이애니카, 웅진식품(주) 바바커피, 대상(주) 로즈버드,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에시워스, 한국문단, (사)녹색문단이 함께 기부에 참여하고 행복한 나눔의 축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 커피축제의 이벤트와 공연들은 모두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봉사단체(인테리어25시 봉사단, 생활공감 부천 주부모니터, 샤프론봉사단, 대학생자원봉사단V원정대)의 자원봉사자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문단과 (사)녹색문단은 문학인들이 앞장서 재능을 기부하고 커피감성문화를 향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인류애를 바탕으로 한 “나눔과 봉사 축제”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문학”이라는 보편적 감성매체를 통해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낭만시인공모전”을 정동공원에서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4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공모전 수상자는 한국문단 등단자격부여 및 부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대한민국커피축제 공식홈페이지 http://blog.naver.com/coffeegiving 또는 한국문단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roups/neupower 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의 수익금이 아프리카 빈곤국에 지원되는 만큼 강요가 아닌 자발적인 봉사와 재능기부로 치러지는 본 행사는 커피를 통해 모두가 하나 되어 행복한 나눔의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