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만약 하와이 여행을 계획한다면 어느 섬으로 갈까 고민할 것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하와이는 와이키키가 있는 오하우섬이다. 커다란 기대와 환상을 가지고 하와이 간다면 실망 또한 클 것이다.

아름다운 바다 깨끗한 공기 그리고 마천루를 이루고 있는 호텔들 쇼핑의 천국이 모든 것을 할 수 있지만 하와이에서 전혀 새로운 세계와 만나고 싶다면 ‘빅 아일랜드’로 가라!

빅아일랜드는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큰 섬이며, 7개 지역(코나, 힐로, 코할라 코스트, 노스 코할라, 하마쿠아 코스트, 푸나, 카우)에 걸쳐 대조적인 기후를 나타낸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면적은 4,028 평방마일(10,472km2)로 하와이 제도의 다른 섬들을 전부 합친 것보다 두 배가량 크며 우리나라 제주도의 4배에 이르는 큰 섬이다. 그러나 빅아일랜드는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어린 섬으로 80만년 밖에 되지 않았다.

빅 아일랜드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바다산 마우나케아가 있다. 해발 13,796 피트(4,205m)이고 해저면으로부터는 32,000 피트(9,753m)로, 에베레스트 산보다 더 높다. 마우나로아는 전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산으로, 섬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이며 화산 국립공원의 킬라우에아가 가장 유명하다. 지구상에서 가장 활발히 분출하는 화산으로 1983년부터 계속해서 용암을 뿜어내고 이로 인해 빅아일랜드는 면적이 넓어지고 있고 살아숨쉬고 있다.

섬 동부의 푸른 도시 힐로는 매년 3,300 mm의 강우량을 보이는 반면 카와이하에 근처의 코할라 코스트는127mm 정도의 강우량이 고작이다. 푸나의 양치류 숲에서부터 와이메아의 서늘하고 부드러운 바람, 코나의 화사한 화산암 평야와 카우의 건조한 열기에 이르기까지 빅아일랜드는 다양한 기후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살아생전 불과 용암을 뿝는 화산을 볼 기회가 얼마나 있을까? 그랜드 캐넌의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으로인해 해마다 수만명의 관광개 찾는다. 킬라우에아 화산의 푸우 오오 벤트에서 뿜어져 나오는 하얀 연기를 보면 왜 이곳이 화산국립공원으로 지정됬는지 이해가 갈 것이다.

제대로 보고 싶다면 헬기에 몸을 실어라! 화산과 빅아일랜드를 가장 빠르게 보는 방법으로 헬기투어를 권한다. 빼어난 전경과 빅 아일랜드의 은밀한 폭포, 울창한 계곡과 평화로운 해변을 내려다보는 헬기 투어는 상상이상의 모험을 제공한다.

마우이섬의 할라켈레아 정상에 오르면 이곳은 지구가 아닌 화성의 그 어느곳인가를 연상하게 만든다. 빅 아일랜드의 화산재가 흩뿌려진 사막에서 열대 플랜테이션과 정원에 이르기까지 낯선 경관이 있어 상상 가능한 모든 어드벤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코나 코스트에서 쥐가오리와 함께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파니올로(하와이 카우보이)의 고장인 와이메아로 향해 초원지대에서 신나게 승마를 즐겨볼 수 있다.

와일루쿠 리버 주립공원에서는 135m에 달하는 아카카 폭포와 24m 낙차의 레인보우 폭포를 바라보고 있으면 우리의 존재가 자연앞에 얼마나 보잘 것 없는 존재인지를 깨닫게된다. 241km에 이르는 화산사막 지대와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열대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즐긴다면 사하라 사막과도 견줄 만큼의 신비로움에 사로잡힌다.

할 것도, 볼 것도 넘쳐나는 하와이 빅 아일랜드는 하와이의 어드벤처 섬으로 알려져 있다. 오하우섬에서 주내선으로 30분 가량 비행하면 닿는 빅아일랜드는 창밖을 통해서 바라본 그 모습만으로 가슴이 요동친다.

사랑하는 이와 함께 생애 첫 여행을 떠난다고 상상해보라 자신도 넘치는 감정을 어느새 그녀의 가슴속에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각인할 것이다.

빅아일랜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서두르면 않된다. 자연이 만들어놓은 비경속에는 여전히 인간의 침입을 거부하기도 한다. 빅아일랜드를 충분히 돌아보기 위해 열흘의 시간도 모자라다. 먼저 휴식을 취하며 빅 아일랜드에 있는 최고의 리조트, 해변과 레스토랑이주는 안락함도 즐기면서 가장 특색있고 기억에 남을 만한 장소를 선별하라.

가이드와 함께 하는 원데이투어는 힐로의 폭포와 하마쿠아 유산 회랑지대의 용암동굴,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트레일을 둘러보고 폴로루 밸리 전망대와 와이피오 밸리 전망대에서 평생 잊지 못할 파노라마를 체험할 수 있다.

빅 아일랜드에서는 추억에 남을 신혼여행지로 유명하다. 숙박시설의 선택 폭 또한 넓어, 세계 최고급 리조트부터 아름다운 펜션형 숙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떠난다면 오하우에서 시티투어와 쇼핑 그리고 와이키키바다를 체험하고 평생 잊지 못할 빅아일랜드로 떠나라.

큰만큼 빅아일랜드에서 느끼는 소소한 감정은 평생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추천 관광지로는 하마쿠아 코스트를 따라 아카카 폭포와 마우나케아의 잉크빛 하늘에 펼쳐지는 별무리, 코할라 코스트에서 일몰을, 푸날루우 블랙샌드 비치, 힐로에서 놀랄 만큼 다양한 품종의 난, 호노코하우 하버에서 일몰, 크루즈로 용암 해안선의 절경 등이 있다.

새로운 여행의 트랜드를 만들어가는 멘토투어(www.mentotour.com)는 새로운 출발을 하는 허니문들을 위해 하와이 빅아일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일정에 따라서 오하우에서 1박~3박까지 빅아일랜드 1박~3박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A항공팩을 선보인다. UA 항공이용시 장점은 나리타 공항에서 대기시간에 무료 VIP라운지 이용을 제공하며 5일이상 일정의 경우 직항보다 30만원 이상의 항공비를 절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