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투자이민 전문업체인 (주)SJ컨설팅그룹(대표:김영수, www.sjcg.co.kr)은 3차에 걸쳐 투자이민의 이해와 선택 요령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늘어나는 투자이민 프로그램

미국의 투자이민 리저널센터(Regional Center)가 현재 100곳이 넘어가고 현재 허가 진행 중인 곳을 포함하면 곧 200개를 돌파할 예정이다. 2~3년 전만해도 몇개의 투자프로그램이 있었으나, 이제는 한국 내 소개되는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 또한 다양해졌다. 많은 리저널센터들이 각기 다른 규모와 개성의 투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이민 신청자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다.

취업이민 Vs. 투자이민

취업이민(비숙력, 숙련직)은 미국 이민 중 가능한 옵션에서 제외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회계년도 2010년 기준 취업이민의 청원서 (I-140 Petition)는 62% 승인률을 보이며, 최근 5년간의 평균 승인률이 60%도 도달하지 않고 있다. 이 또한 취업이민(EB3) 보다 승인률이 높은 다른 종류의 전문직 또는 그 이상의 취업이민(EB-1, EB-2)을 포함한 숫자이다. 이마저 실질 영주권자로서의 신분조정(I-485) 단계를 하나 더 거치다 보면 신청자의 2명중 1명 꼴로 영주권을 받지 못하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반하여 현재 미국 투자이민은 약 1년이 걸리며 몇달 내로 급행(Premium Processing)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인데, 그럴 경우 조건부 영주권 취득 기간이 약 6개월 정도 소요 될것으로 예상이 된다. 또한 투자이민의 조건부 영주권 청원서(I-526 Petition)의 최근 5년 승인률 평균은 약 83%(출처: http://cafe.naver.com/investwatch)이며, 해를 거듭하며 승인률이 올라가고 있고 조건해제 청원서(I-829 Petition)의 2011년 1-2분기 승인률이 86%에 이르는 등 매년 영주권 취득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투자이민이 미국 이민의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위의 통계를 통해 보면 투자이민이 미국 영주권 획득이라는 역할을 나름대로 잘 하고 있는 중이다.

투자이민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는?

투자이민은 단기비자나 취업이민과는 달리 많은 신청자의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한다. 투자이민 전문가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투자이민 신청자는 나름대로 기본적인 공부를 할 필요가 있다. 투자이민에 관련된 용어, 기본 개념 및 구조 등만 미리 공부하고 상담을 받더라도 해당 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이해가 쉬울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 맞는 투자이민 전문가를 구분할 수 있는 눈이 생기게 된다.

미리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가족이 있을 경우 투자이민뿐만 아닌 이민 전반에 경력이 있는 전문가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투자이민은 이민법과 관련된 투자회사와 투자 신청자의 자격뿐만이 아니라 투자금의 이익, 회수, 및 잠재적 손실 등 리스크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야의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이민에 관한 용어 및 Q&A 는 EB5Info카페(http://cafe.naver.com/investwatch 또는 http://www.eb5info.co.kr)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설명회를 통하여 투자이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세미나 개요

설명회 주제: 투자이민에 대한 이해와 추천 투자이민 소개(PLEL 투자프로그램)
주관:(주)SJ컨설팅그룹 (법률사무소 서주 부설)
설명회 일정: 10월 7일(금) 오후 5시(1차 설명회) / 10월 12일(수) 오후 5시(2차 설명회) / 10월 15일(토) 오전 11시(3차 설명회)
문의: 02-3415-1901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