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하여 화려한 컬러와 탄탄한 성능을 지닌 노트북 '삼성 센스 Series 3 300V'를 출시했다.

Series 3 300V는 기존 삼성 노트북 제품과 다르게 밝고 화려한 컬러를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강렬하지만 세련된 시크 블랙, 지적이고 차가운 스모키 실버, 상큼하고 톡톡 튀는 라스베리 핑크, 시원하고 도시적인 알라스카 블루, 생기있고 발랄한 바이탈 오렌지의 다섯 가지 컬러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개성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노트북 커버와 동일한 컬러를 내부 키보드에도 적용하여 패션 감각이 뛰어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노트북 외관과 동일 컬러를 적용한 키스킨(키보드 덮개)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스타일도 살리고 동시에 먼지나 물로부터 제품을 깔끔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모든 제품은 비반사 디스플레이(Anti-Reflective)를 적용하여, 야외에서도 화면 반사 현상 및 눈의 피로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LCD 테두리 사이즈를 10.3mm 로 얇게 줄인 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동급 제품 대비 더 작은 제품 사이즈로 15.6형, 14형 스크린을 즐길 수 있다.

Series 3 300V 제품은 최고 인텔 2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최대 640GB의 HDD를 지원하며, 4GB 메모리를 기본 탑재하여 빠른 스피드와 넉넉한 저장 공간으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문서작업, 웹서핑, 이메일 작성 등 고성능 그래픽이 필요 없을 경우 자동으로 내장그래픽 모드로 전환하고, 높은 그래픽 성능이 필요할 경우 외장 그래픽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하이브리드 그래픽 카드(GeForce GT520MX/외장형 기준)를 탑재하여 효율적 전력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용자 편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패블 키보드와 컨트롤 센터가 추가 되었다.

주로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되는 패블(Pebble) 키보드는 촉감과 타이핑 소리가 부드러우며, 키 간 간격이 떨어져 있어 타이핑도 편리하고 오타 발생을 낮추었다.

여기에 삼성 노트북이 새롭게 선보이는 컨트롤 센터(Control Center)가 탑재되어 있다. 기존에는 배터리, 네트워크 등을 설정하기 위해서 각각의 프로그램을 우선 설치한 후 개별 설정만 가능했으나, 이제 컴퓨터의 모든 설정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통합 설정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한 세팅이 가능해졌다.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엄규호 전무는 "기존 미니 노트북에 적용했던 컬러 열풍을 Series 3 300V에 적용하게 되었다"며, "Series 3 300V의 밝고 선명한 컬러 및 최신 성능과 사용자 편리성은 개성과 성능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기대를 만족시킬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출고가는 14형 300V4A이 143만원이고, 15.6형 300V5A는 89만원∼14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