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전문 기업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2GHz급 초고속 CPU를 장착하고 150만 단어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가장 빠르고 조작이 편리한 3D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v’를 출시하고 오는 29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v’는 세계 최초로 150만 단어 수준의 대어휘 인식이 가능한 음성인식엔진 FineSRTM(Speech Recognizer) 7.0을 탑재해 목소리로 보다 쉬운 내비게이션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목적지 검색뿐만 아니라 DMB 채널 전환과 화면 밝기, 음량 조절 등을 음성으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며, 주행 중 내비게이션을 손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어 안전하다.

여기에 국내에서 가장 빠른 2.12GHz급의 초고속 CPU가 장착되어 각 메뉴 실행 시 지연 없이 즉각적인 반응과 초당 15프레임의 자연스러운 3D 그래픽 구현, 빠른 목적지 검색 및 대안 경로 탐색 등 시원한 속도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v’에서는 최신 버전의 3D 전자지도 ‘아틀란 3D v3’가 최초로 공개된다. ‘아틀란 3D v3’는 국내 최초로 듀얼 경로 엔진을 탑재, 백그라운드에서 상시 작동하는 경로엔진이 교통 변화 타이밍을 실시간으로 잡아내 보다 신속한 경로로 안내한다. 또한 검색어 입력과 동시에 결과가 표시되는 ‘실시간 검색기술’로 목적지 탐색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리얼 3D 그래픽과 업그레이드된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로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터보GPS, 감시카메라 정보, 날씨정보, 교통정보, 방송채널 정보를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스마트 퀵 서비스’와 카오디오를 무선으로 연결해 깨끗한 음질로 내비게이션 안내 및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는 ‘무선 하이파이’ 등의 스마트 서비스도 강화되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v’는 오는 29일까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www.fine-drive.com)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한다. 8GB의 기본 패키지는 439,000원이며, 음성인식 기능을 무선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전용 리모콘 ‘이브’가 함께 제공된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iQ 3D 2000v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성인식 기술과 2.12Ghz급의 초고속 CPU,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전자지도 ‘아틀란 3D v3 탑재 등 현존하는 최고의 사양을 가진 내비게이션이다”며 “빠르고 신속한 길 안내, 편리한 조작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까지 지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