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대표이사 권희석)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 한국사회복지관협회(회장 배윤규)와 함께 9월 9일까지 2011년 하나투어 희망여행 프로젝트 - 하반기 ‘아주 특별한 허니문’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주 특별한 허니문’은 하나투어가 허니문 상품의 수익 중 일부를 적립하여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 때문에 신혼여행을 떠나지 못한 저소득층 부부들에게 특별한 허니문을 지원해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작년에는 35쌍의 부부들이 제주도에서, 지난 봄에는 30쌍의 부부들이 필리핀 세부에서 서로의 사랑을 다시금 확인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2011년 하반기 ‘아주 특별한 허니문’에 참가를 희망하는 부부는 9월 9일까지 각 지역사회복지관을 통해 한국사회복지관협회(www.kaswc.or.kr)로 신청하면 된다. 어려운 여건으로 신혼여행을 미뤄야 했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북한이탈주민가정 부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총 35쌍의 부부를 선발한다. 선발된 부부에게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사이판에서 4일간의 허니문이 제공된다.

하나투어 대표이사 권희석 사장은 “아주 특별한 허니문을 통해 부부들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주고 앞으로 살아갈 희망을 얻어가는 모습에서 가슴 뭉클한 감동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여행의 감동을 나누며 여행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일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방학 기간인 7~8월 동안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희망여행인 ‘꿈을 찾아나서는 여행길’이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하나투어는 2005년부터 여행업의 특성을 살린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소외 아동/청소년, 저소득층 부부, 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되찾아 주는 희망여행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

※ 아주 특별한 허니문 신청 및 문의: 한국사회복지관협회 김영미 과장 02-719-8939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