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 www.PlayStation.co.kr)와 세가 코퍼레이션(www.sega.co.jp) 은 다이나믹한 원작의 비디오게임 어드벤처인 '캡틴 아메리카™: 슈퍼 솔져 (Captain America™: Super Soldier)’를 PlayStation®3 (PS3™)용으로 오는 2011년 7월 15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슈퍼히어로 어드벤처로 입체적인 3D 그래픽을 보여준다.

'캡틴 아메리카™: 슈퍼 솔져’는 2차 세계대전 중의 암흑기로 플레이어들을 데려가 나치 군인인 레드 스컬(Red Skull)과 그의 군대에 맞서 싸우게 한다. ‘캡틴 아메리카’가 된 게이머들은 그의 전설적인 방패를 휘두르며 히드라(Hydra)의 수상한 성에 잠입하기 위해 전장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곡예와 같은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게 된다. 일단 성 내부로 진입하게 되면, 플레이어들은 막 만화책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악명 높은 아이언 크로스(Iron Cross, 히드라의 군대) 등 흉악한 적들의 무리와 전투를 펼치며 사악한 과학자 아르님 졸라(Arnim Zola)의 전시 실험의 비밀을 파헤치게 된다.

‘캡틴 아메리카’의 주무기인 방패는 많은 적들을 일거에 무찌르고, 적의 불 공격을 다시 반사하며, 퍼즐을 풀고, 벽을 기어오르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최초의 슈퍼 군인으로서의 캡틴 아메리카의 뛰어난 신체적 능력을 최대한 활용해 여러 환경적 장벽을 극복해낼 수 있으며, 벽 기어 오르기, 도약과 뛰어넘기 등을 통해 다양한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오는 28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에서는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가 ‘캡틴 아메리카’ 역으로 출연하며, 게임의 원작은 마블의 저명한 스토리 작가인 크리스토스 게이지(Christos Gage)에 의해 만들어졌다. 게임의 배경과 주요 연기자는 곧 개봉 예정인 영화 ‘퍼스트 어벤져(The First Avenger)’와 일치하나, 원작자 게이지는 만화 속 세상에서 확대한 신화를 만들어 냈고, 완전히 새로운 영화 같은 액션 장면들과 함께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킬 수 있는 놀라운 반전 등을 불어 넣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