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 때쯤 되면 주변에서 다이어트에 들어간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날씨가 무더워 지면서 노출이 잦은 의상을 입게 되고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군살들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선택 하도록 만든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알고 있듯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스스로의 결단과 의지를 가지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더라고 주변 환경에서부터 오는 공격들까지 이겨내려면 많은 노력이 요구된다.

잦은 다이어트 실패는 의지를 상실 시키고 모든 것들을 체념하게 만들어 버린다. 이와 같은 악순환이 반복되다 보면 다이어트 성공은 커녕 점점 불어나는 자신의 몸을 발견하게 되고 이는 곧 허무함으로 이어져 심하면 우울증까지 오게 된다.

대구티파니성형외과 양정민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이와 같이 다이어트에 실패한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체내에 있는 과도한 지방을 전문 장비를 이용해 체외로 뽑아내는 시술로써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이로 인해 늘씬하고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 준다" 전했다.

또 양원장은 "지방흡입술은 전신마취나 무통마취를 통해 시술이 진행되며 30분에서 길게는 2시간 내외의 시술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특히 팔뚝이나 허벅지 그리고 복부처럼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는 지방흡입술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다.

허벅지나 엉덩이의 경우에는 절개가 필요한 시술이다. 흉터부분을 감추기 위해 엉덩이가 접히는 부분을 0.5cm정도 절개한 다음 각각 500∼800cc정도 지방을 흡입하게 된다. 지방흡입 이후에는 3개월 가량 기능성 속옷을 착용함으로써 몸매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팔뚝의 경우 한쪽 팔과 어깨를 통해 300cc∼400cc 정도 흡입을 하게 되고 이는 곧 날씬해진 팔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지방흡입은 늘어난 지방의 숫자를 줄여주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몸매교정이 가능하다. 체내에 축적되는 지방은 일정 부피까지는 지방세포가 굵어지지만 포화 상태가 되면 세포의 개수가 증가하게 된다. 또 한번 늘어난 지방세포는 수는 다시 줄어 들지 않기 때문에 살을 빼기가 어려운데 지방흡입술은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준다.

또 각 부위별로 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장점뿐 아니라 꾸준한 다이어트에도 해결되지 않는 저장성 지방세포가 대부분인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까지도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복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 지방흡입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많은 이들이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이유인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