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이 IT산업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며 이 지역 오피스공간의 임대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성수동은 서울시가 지정한 산업특화 정보기술(IT)촉진지구로 지난달 IT밸리의 중심역할하게 되는 종합 지원센터가 들어서는 등 강북을 대표하는 오피스타운으로 새로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이다.

또한 성수동은 국내 최대의 유통회사인 이마트의 본점이 위치하는 등 지역적 이미지도 그간의 낙후성을 탈피하여 새로운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북 최대의 상권으로 평가되는 건대입구역 상권과 맞물려 향후 임대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매일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성수동이 강남과의 인접성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차료로 제2의 벤처열풍의 핵심지역이 될 것이라고 말한 것도 이러한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 지역에서 20년 이상 부동산컨설팅을 해 온 ‘대한부동산’의 최동철 공인중개사는 “이 지역 임대용 오피스간의 입주율이 이미 80~90%를 상회하고 있고 토지거래 허가구역지정으로 지정된 만큼 단기간에 임대공간의 급격한 확대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때문에 기존 임대 공간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날 걸로 보인다.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이 가지고 있는 강남 접근성과 오피스 타운의 형성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그리고 아직까지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차료가 수요자들에게는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는 셈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